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취업성공후기

(직장인반) 의료관광학과_4년제 편입생 선배 후기 _최**

관리자 | 2020.07.20 | 조회 693

(1)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학교(직장명, 담당업무)
안녕하세요? 저는 300병상 요양병원 집중치료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간호조무사입니다.
또한 직장을 다니면서 4년제 간호학과에 2학년으로 편입하여 재학중인 학생이기도 합니다.
 
(2)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비스학계열에 입학하게 된 계기
병원의 병동에서 간호조무사로 근무를 하면서 보건의료 관련 종사자이나 의료인이 아닌점,
그리고 경험과 경력만으로는 학문의 깊이를 따라갈 수 없는 조무사로서의 한계점과 전문의료인이 아닌점.
이러한 이유로 간호학과에 진학하여 학문적 이론을 겸비하고 면허증을 취득하여 간호사가 되고자 경기대학교의 서비스 산업계열 의료관광학과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열심히 성적관리를 하면서 간호학과 3학년에 편입을 했어요. 다만 간호학과의 특성상 동일계열 전공이 아닌 타전공 편입은 전공과목 이수문제로 2학년부터 시작합니다.
그럼 왜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지원을 했는지 궁금하시죠?
많은 사이버대학과 인터넷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과정이 있었지만, 저는 직접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대면 수업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전통있는 학교라는 점과 관광학과에서의 인지도가 높은 학교라는 점, 총장명의의 학위증을 수여할 수 있다는것도 선택에 한몫을 했어요.


(3) 학교생활 중 좋았던 점들
경기대 평생교육원에는 주간반과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반이 있습니다.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을 해야 했기 때문에 직장인반을 지원했어요.
직장인반에는 다양한 연령층과 다양한 직업을 가진 동기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러다 보니 치열함 보다는 배려심이 많고, 다양한 직업군들의 간접경험과 정보도 접할 수 있었어요. 보건의료, 제약, 호텔, 외국어 관련 직업을 가진 동기들이 많아 서로서로 정보를 주고 받기에도 좋았구요, 함께 수업을 들으며 지지해주고 시험기간에는 요점정리 공유도 하고, 시험이 끝난후엔 스트레스를 함께 풀었던 시간들이 참 추억에 많이 남는 것 같아요.
저는 입학동기들과 모임을 만들어 함께 공부하고 또 함께 놀러 다니기도 하면서 참 즐겁게 학교생활을 한 것 같아요. 수업 중간의 점심시간과 수업끝나고 나서의 동기들과 스트레스 해소도 학교생활에서는 중요한 점이겠죠? 졸업후에도 동기들과의 공통된 분모로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는점도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쾌적하게 리뉴얼 된 강의실과 환경도 좋았던 점중에 하나였어요.
 
(4) 이 곳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
많은 사이버대학과 인터넷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수많은 학점은행제 과정이 있지만, 저는 직접 교수님들과 소통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오프라인 수업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어요.
현직에 오랜 경력과 경험을 풍부하게 갖고 계신 훌륭한 교수님들의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오랜 전통을 가진 학교라는 점과 관광학과에서의 인지도가 높은 학교라는 점도 선택에 중요한 포인트 였어요물론 직장을 다니면서 직접 학교에 나가 출석을 해야 하는 과정이 힘들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교수님들과 직접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은 온라인으로는 다 채울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아요. 게다가 온라인 수업은 시간, 장소의 제약을 받지않는 반면에 자기관리가 쉽지도 않아요. 그리고 인터넷에 너무나 똑같이 올려져 있는 후기들을 믿기도 쉽지 않았어요.그래서 쉽게 접한만큼 중도에 포기하는 학생들도 많은 것 같아요.
그런점에서 경기대 평생교육원을 제가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박민아 전임교수님을 만나 졸업때까지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었던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많은 학생들이 직장생활을 하면서 4년제 학사 학위의 필요성, 학문적 욕구등 여러 가지 각자의 필요성에 의해 평생교육원에 입학을 합니다.
전문대 졸업자이지만 학사학위가 목표이신분, 고졸이지만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목표로 준비하시는 분들, 아니면 저처럼 편입을 준비하시는 분들, 그리고 대학원에 진학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비스산업계열 입학을 추천합니다. 목표가 있다면 지금 문을 두드리세요. 망설이는 순간에도 시간은 흘러갑니다.
 
(5) 입학을 고민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
저처럼 꿈이 있지만 수능을 다시 보기 힘든 분들,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과 꿈을 이루고 싶은 분들, 시작을 하고 싶으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 지금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서비스산업계열의 문을 열고 들어오세요. 입학의 문은 항상 여러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고민하면 할수록 시작만 늦어질 뿐입니다.
저는 제 가족, 지인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오시면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길이 있습니다.

icoComment 댓글 0
  • 취업성공후기. view
  • 원서접수. view
  • 합격자발표. view
  • 철도기관사. view
본 웹사이트의 게제된 모든 이메일 주소의 무단수집을 거부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 판매, 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의 2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0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0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 하여서는 아니된다.
0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동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